미디어센터

MEDIA CENTER

뉴스룸

이씨스, NXP와 V2X 칩 국내 디자인하우스 협약

작성자 : 관리자 | Date : 2019.06.14 | Hit : 491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업체 이씨스(대표 김용범)는 세계 1위 차량용 반도체 업체 NXP와 차량·사물 간 통신(V2X) 칩에 대한 한국 내 디자인하우스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씨스는 NXP로부터 칩을 공급받아 차량통신 기술인 웨이브(WAVE)와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SW) 스택을 추가하고, NXP 칩을 사용하는 국내 기업에 대한 기술 지원 업무를 맡는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제너레이션2' 칩부터 공동 개발한다.

이씨스는 올해부터 시작되는 C-ITS(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 실증사업과 향후 진행되는 본 사업, 완성차 업계의 V2X 단말 양산 판매에 대비해 NXP와 전략적 제휴를 약 1년 전부터 준비해왔다.

올해부터 2020년까지 서울, 제주 등에서 실시하는 C-ITS 실증사업 참여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씨스는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가 추진한 'C-ITS 시범사업'에 단말기 3000대, 노변기지국 79식, C-ITS 서비스 15개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현대자동차 화성시 실증구간에 기술을 제공하고 국토부와 한국도로공사가 2020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스마트 자율 협력 주행도로 시스템 개발용역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번 디자인하우스 협약도 이 같은 V2X 통신과 서비스 개발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V2X는 스마트카와 자율주행차 핵심 기술로 차량 대 차량(V2V342), 차량 대 인프라(V2I), 차량 대 보행자(V2P) 등 차량과 외부를 연결하는 차량 통신 시스템을 통칭한다.

<CES 2018 기간 중 김용범 이씨스 회장과 NXP에서 V2X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롭 호벤 상무가 V2X 칩에 대한 한국 내 디자인하우스 협약을 맺었다. (사진=이씨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

뉴스룸
전북도-새만금청-군산시-농어촌공사-(주)이씨스 투자협약
이씨스-퀄컴-KT, 세계 최초 5G망기반 C-V2X 차량용 통신 시연
5G 첫발 내딛는 韓…퀄컴, 보폭 맞춰 '상생'
이씨스, 퀄컴C-V2X플랫폼 기반 교통·전장 솔루션 개발
자동차융합기술원-이씨스, 상용차 전장 통신분야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인천시, 모범 10곳 선정 … 우수기업인·중견성장사다리기업 등 시상
ADAS 진출 ㈜이씨스에 운송업계 ‘시선집중’
자율협력주행 안전성 높일 ‘스마트 인프라 표준(안)’ 발표
자율협력주행 발전 위해 산·학·연 ‘팔 걷어’
국토부, 산학연 자율협력주행 연합체 발족
문재인 대통령 “수소로 달리는 자율차는 현대車가 최초… 고속도 자율주행 대통령은 내가 맨 처음”
이씨스, NXP와 V2X 칩 국내 디자인하우스 협약
인천 수출 400억 달러 견인 68개 中企 ‘피와 땀’ 격려
김용범 이씨스 회장 “자율주행차가 도로 인프라와 소통…우리 기술이 한몫”
5G 기술 개발 선점 위해 핵심 전문인력 양성
게시물 검색 검색